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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청사. <사진= 경인방송 DB>

화성시, 생활밀착형 민원해결 ‘시민옴부즈만’ 확대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신도시 지역의 인구급증에 따라 화성시청 본청에 이어 다음달 5일부터는 동부출장소에서도 시민옴부즈만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민옴부즈만은 시민들의 고충민원 해소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애로사항이나 불편사항 조사, 처리, 중재 등을 담당합니다.

동부출장소 소회의실에 마련되는 상담실에는 2명의 시민옴부즈만이 배치돼 매주 1회씩 시민들의 고충민원을 접수하고 검토 후 처리결과를 통보할 예정입니다.

시는 지난 2015년 6월부터 3명의 시민옴부즈만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 11월에는 2명을 추가 위촉했습니다.

시는 올 하반기부터는 직접 읍면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을 시범 운영해 생활 밀착형 민원해결에 앞장 설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감사관(031-369-3704, 3227)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kds@if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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