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한파 지속…도 농기원 “단계별 대응 철저히 해야”
복숭아 볏짚 보온 모습. <사진= 경기도농업기술원>

한파 지속…도 농기원 “단계별 대응 철저히 해야”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한파가 지속됨에 따라 농작물과 시설물 피해예방을 위한 단계별 행동요령을 알리고, 각 단계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도 농기원에 따르면, 한파가 지속될 경우 과수농가의 피해가 가장 크기 때문에 동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나무 밑둥을 짚, 보온자재 등으로 피복해야 합니다.

동해 피해가 우려되거나 확산되면 가지치기 작업시기를 연기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피해가 발생했다면 수세회복을 위해 착과량을 줄여야 합니다.

특히 시설하우스 농가는 작물별 적온 관리를 통해 야간최저온도를 12도 이상, 엽채류는 8도이상 유지되도록 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냉기류가 정체되는 저지대처럼 상습적으로 동해 피해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은 작목전환을 하거나 방풍림을 설치하는 등 근본적인 예방 대책이 필요합니다.

도 농기원은 “시설물 동해.폭설 피해가 발생했다면 관내 농업기술센터에 즉시 신고하고 피해복구 지원을 요청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전국 최초 ‘성평등 옴부즈만’ 제도 도입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전국 광역 지자체 최초로 ‘성평등 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합니다. 민선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