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교육 희망 다시 세우겠다” 정진후 전 대표,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정진후 전 정의당 원내대표가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선언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구민주기자)

“경기교육 희망 다시 세우겠다” 정진후 전 대표,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정진후 전 정의당 원내대표가 오늘(31일) “경기교육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대한민국 교육의 기초와 방향을 새롭게 다듬겠다”며 경기도교육감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정 전 대표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경기교육의 ‘희망’을 다시 세우겠다”며 “그것이 30년 교육운동의 한길을 걸어 온 제게 맡겨진 시대의 마지막 소명”이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습니다.

정 전 대표는 “학교가 온존하는 낡은 사고와 관행을 타파하고, 시대의 요구에 제대로 부응할 수 있도록 거듭나야 한다”며 “그것이 민선 4기 경기 교육의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 교육의 공론화로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고, 인사제도 승진 제도의 틀을 넓히고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교육을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주먹구구식 교육행정을 탈피하기 위해 ‘정책평가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전 대표는 의왕 백운중, 수원 제일중 교사와 14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 19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과태료 대신 내줍니다”…솜방망이 처분에 ‘불법 게릴라 현수막’ 업체 활개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교차로나 가로수 등에 설치돼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야를 가려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