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교육 희망 다시 세우겠다" 정진후 전 대표,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1-31, 수정일 : 2018-01-31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정진후 전 정의당 원내대표가 오늘(31일) "경기교육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대한민국 교육의 기초와 방향을 새롭게 다듬겠다"며 경기도교육감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정 전 대표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경기교육의 '희망'을 다시 세우겠다"며 "그것이 30년 교육운동의 한길을 걸어 온 제게 맡겨진 시대의 마지막 소명"이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습니다.

정 전 대표는 "학교가 온존하는 낡은 사고와 관행을 타파하고, 시대의 요구에 제대로 부응할 수 있도록 거듭나야 한다"며 "그것이 민선 4기 경기 교육의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 교육의 공론화로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고, 인사제도 승진 제도의 틀을 넓히고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교육을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주먹구구식 교육행정을 탈피하기 위해 '정책평가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전 대표는 의왕 백운중, 수원 제일중 교사와 14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 19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습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