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김진흥 부지사, 2월25일~3월3일 스페인.모로코 방문
경기도 청사. <사진= 경인방송 DB>

김진흥 부지사, 2월25일~3월3일 스페인.모로코 방문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김진흥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경기도 대표단이 오늘(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스페인과 모로코를 방문합니다.

이번 대표단 파견은 유라시아 서단권역 국가인 스페인과 모로코까지 경기도 지방 외교행정의 지평을 확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도 대표단은 첫 기착지인 스페인에서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산업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와 스타트업 전문 박람회인 ‘포 이어 프롬 나우’ 행사장을 찾아 ICT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전망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어 박람회에 참가한 경기도 기업들의 건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합니다.

스페인 마지막 일정으로는 카탈루냐 주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양 지역 간 스타트업과 창업지원 분야를 주제로 폭넓은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대표단은 이어 모로코로 이동해 경제금융부 관계자들과 접견을 갖고, 경기도-모로코 간 경제.금융 등 다방면에서의 교류와 협력 구축 방안을 모색합니다.

김진흥 부지사는 “이번 스페인.모로코 방문을 통해 경기도의 지방외교 폭을 넓혀 우리 기업들의 전략적 해외진출을 도모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파주시, 캠프 하우즈 도시개발사업 시행자 지정 취소…사업자 ‘재공모’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에 추진하는 캠프 하우즈 주변 지역 도시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 ㈜티앤티공작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