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이달주 태안초 교장, 경기교육감 선거 출마 포기

이달주 태안초 교장, 경기교육감 선거 출마 포기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6.1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교육감 출마 의사를 밝혔던 화성 태안초등학교 이달주 교장이 출마를 포기했습니다.

이 교장은 오늘(14일) 보도자료를 통해 “현실적 벽에 부딪혀 오늘부로 경기도교육감을 향한 여정을 마감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장은 “사실상 특정 단체들의 투쟁 장이 되어버린 경기도교육감 선거판을 현직 교장으로서 혁파하기란 불가능하다”며 “경기도교육감 선거 현장의 변질이 너무나 애석할 따름”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며 대한민국 교육의 진실된 변화와 소통을 위해 다시금 학교 현장 속으로 의연히 돌아가고자 한다”면서 “입신양명이 아닌 경기도민과 교육가족의 교육적 이상과 희망을 학교 현장에서 실현하는 일에 보다 힘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교장은 끝으로 “이번 교육감선거에서는 검증된 도덕성과 풍부한 현장 경험으로 무장해 정치화, 이념화에 휘둘리지 않는 교육감이 선출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2018년 12월 18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 ■경기도, 교통 소외지역 운행 ‘맞춤형 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