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4. 12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4-18, 수정일 : 2018-04-18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9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업계가 봄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고객들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영웅마라톤대회’를 후원하며, 소방관들과 함께 체력과 화합을 다졌다고 하는데요. 특히 지난달에는 국적 항공사가 최초로 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의 현직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에 대해 국내선과 국제선 운임을 최대 25%까지 할인해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또, 제주항공은 우리나라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여행의 매력과 제주항공의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할 ‘글로벌 조이버(Global Joyber)’를 모집하는데요, 대상국가는 일본과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입니다. 국가별로 세명에서 네명씩 총 열 여섯 명을 선발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의 정시운항률이 제2여객터미널 개장 후에도 개선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2터미널 개장 이후인 2월에도 인천공항에서 출도착하는 항공기 100대 중 8대 정도가 1시간 이상 지연 운항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올 2월 인천공항의 전체 운항편은 2만 6천202편이었는데, 이 중 2천56편이 1시간 이상 지연 운항한 것인데요. 이는 지난해 2월 지연 운항 비율인 8%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항공편의 지연 사유로는 항공기가 제시간에 도착하지 않아 후속편이 줄줄이 늦는 '접속 문제'가 가장 많았고요. 그 외에 항공기 정비에 따른 지연, 여객 처리, 복합 원인, 기상 악화 등으로 집계됐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제1여객터미널 대기인원 1만2백여명, 제2여객터미널 2천8백여명으로 총 1만3천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3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9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업계가 봄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고객들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영웅마라톤대회’를 후원하며, 소방관들과 함께 체력과 화합을 다졌다고 하는데요. 특히 지난달에는 국적 항공사가 최초로 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의 현직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에 대해 국내선과 국제선 운임을 최대 25%까지 할인해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또, 제주항공은 우리나라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여행의 매력과 제주항공의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할 ‘글로벌 조이버(Global Joyber)’를 모집하는데요, 대상국가는 일본과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입니다. 국가별로 세명에서 네명씩 총 열 여섯 명을 선발합니다. 접수기간은 4월22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개별통보 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