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오산대학교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사진제공=오산대학교>

오산대학교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오산대학교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습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모바일 웹 사이트 이용이 불편하지 않게 디자인 및 레이아웃의 구조와 기능을 잘 배려한 사이트에 주어지게 됩니다.

웹 접근성 품질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는 1년간 품질을 인증하게 됩니다.

오산대학교에 따르면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도록 제작이 됐고, 동영상을 재생할 때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모두 준수해 모바일 접속 시에도 자동 변환이 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이 됐습니다.

오산대학교 정보처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의 웹 접근성 제고를 위해 취약점을 보완하는 등 인터넷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jj@ifm.kr

Check Also

용인시 ‘레인보우 아카데미’ 특강…24일 손미나 작가 초청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시는 오는 24일 시청 에이스 홀에서 진행하는 명사 초청 무료강좌인 ‘레인보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