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채무 제로’ 진실…남경필-이재명 이틀째 공방
경기도지사 후보인 남경필(왼쪽)·이재명 후보. <사진=경인방송 D.B>

‘경기도 채무 제로’ 진실…남경필-이재명 이틀째 공방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채무제로’를 둘러싼 남경필 자유한국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간 공방이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오늘(16일)  ‘남 후보의 채무제로 세 가지 거짓말…공직선거법위반 경고’란 보도자료를 내고,  남 후보의 사과나 합리적 해명을 촉구했습니다.

이 후보는  “채무제로가 거짓임을 지적하니, 본인이 서명한 경기도 결산서까지 부인하며 말장난을 하고, 경기도는 허위자료로 이를 두둔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한번 더 말장난으로 도민을 우롱할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앞서 남 후보측 김우석 대변인은 성명을 내고 “팩트를 착각한 것 같다”는 이 후보측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주장한 채무 제로 선언의 근거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 후보는 아무런 사과 없이 반나절 만에 페이스북 글을 슬그머니 바꿨다”며 “사과도 변명도 없이 흔적을 지우는 일은 국민에 대한 기만”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집행정지 기각…경기교육청 감사 재개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유치원들이 제기한 소송이 기각되면서 그동안 중단됐던 경기도교육청의 감사도 다시 진행될 전망입니다. 경기도교육청과 수원지법 등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