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이재정 경기교육감 당선자 “재선의 무거운 책임…도민들께 감사”
이재정 현 경기교육감이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사진= 이재정 당선자 캠프 제공)

이재정 경기교육감 당선자 “재선의 무거운 책임…도민들께 감사”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이재정 현 경기도교육감이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이 당선자는 40.8%의 득표율로 2위인 임해규 후보보다 17.3%포인트를 앞섰습니다.

이 당선자는 “경기도민의 성원으로 재선의 무거운 책임을 지게 됐다”며 “특별히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당선소감을 밝혔습니다.

이 당선자는 당선 직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4년간 경기교육이 노력해 온 혁신교육, 꿈의학교와 같은 프로그램과 공약 이행률 최우수등급 등 실적을 냈다”며 “그것을 도민들이 평가해주고 다시 책임을 맡긴 것 같다”며 재선 성공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당선자는 교육감 직에 복귀한 후 하반기부터 혁신학교와 혁신공감학교 내실화, 꿈의학교 등 확대와 함께 사서교사 전면배치와 체육관 건립 등 시급한 사안들을 먼저 처리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이와 함께 인수위원회가 다음주부터 본격 가동됩니다. 현직 교육감이 재선을 한 만큼 규모는 가급적 축소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이 당선자는 “인수위가 구성되면 공약사항들을 검토하고 재정비를 하겠다”며 “교육청 조직개편 또한 상당부분 정리돼 있다. 인수위와 협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인수위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시설에 꾸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kumj@ifm.kr

Check Also

과천 토막 살인 유력 용의자 검거… “살해 혐의 인정”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 토막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