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노사정 ‘경기도형 노동회의소’ 설립 협력
경기도 노사관계 구축 모색과 노동현안 청취를 위한 노사대표자 간담회. <사진= 경기도>

경기도 노사정 ‘경기도형 노동회의소’ 설립 협력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노사정 관계자들이 노사관계를 이끌어 나갈 컨트롤타워로 ‘경기도형 노동회의소’ 설립을 포함해 새로운 노사관계 모델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새로운경기위원회’ 노동경제환경분과위원회는 오늘(5일) ‘경기도 노사관계 구축 모색과 노동현안 청취를 위한 노사대표자 간담회’ 를 열고, 이 같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용득 위원장은 경기도 실정에 걸맞는 ‘경기도형 노동회의소’ 설립을 의제로 제시해 동의를 이끌어냈고, 이를 목표로 현재 1개 과로 구성된 도 노동정책 담당부서를 ‘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또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사컨설팅 사업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고, 인수위는 해당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추경예산 편성을 도에 제안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이용득 노동경제환경분과 위원장과 오완석 부위원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오기섭 경기경영자총협회 부회장, 김용목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등 도내 노사정 관계자 7명이 참석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수원시, ‘청소년의회’ 운영… 청소년 정책, 사업 발굴한다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수원시 청소년들이 시의원이 돼 청소년을 위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합니다. 수원시는 공모를 거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