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수도권광역 3단체장-환경부, 미세먼지 해결 협력 강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수도권 광역자치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박남춘 인천시장. <사진= 경기도>

수도권광역 3단체장-환경부, 미세먼지 해결 협력 강화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수도권 광역자치단체와 정부가 미세먼지 해결을 최우선 정책과제로 설정하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박원순 서울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김은경 환경부장관은 오늘(6일) 오전 서울 중구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미세먼지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4개 기관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환경부장관-광역자치단체장 회의를 반기별로 갖고, 매월 국장급 회의에서 주요 환경현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또, 수도권 대기환경관리 기본계획의 미세먼지 저감 목표를 ㎥당 2021년 20㎍에서 2022년 15~18㎍으로 상향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이 자리에서 “충남지역 화력발전소가 경기남부 지역 대기에 영향을 미친다”며 미세먼지 정책협의체 확대를 제안하고, 영세사업장이 밀집된 도 특성에 맞는 정부 지원도 요청했습니다.

검토의제에는 경유 가격을 휘발유 가격 수준으로 조정하고, 노후경유차 조기폐차를 위한 국고보조금 증액, 미세먼지특별법 조속 제정, 유럽 수준의 장기적인 내연기관차 퇴출선언도 포함돼 있다고 도는 설명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학교 용지가 예식장으로 둔갑…경기도 조세법 위반 696건 적발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취득세를 감면받기 위해 꼼수를 부린 법인과 개인 등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상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