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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교육청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 10명 중 8명 ‘만족’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의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에 10명중 8명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교육청은 2018년 상반기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이용 만족도에서 86.9%가 ‘만족’ 이상의 응답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분야별 만족도에서는 상담 태도인 ‘친절성’이 92%, 문의에 대한 응답인 ‘신속성’이 84.4%, 상담원과 통화 연결이 쉽게 이뤄지는 ‘편의성’이 78.4%, 관련 규정이나 절차 등을 정확히 안내하는 ‘정확성’은 82.4%가 만족을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민원상담 건수는 6월 말 기준 5만7천여 건으로 하루 평균 470여 건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수신 통화의 응대율은 95.5%, 한 번의 통화로 민원이 처리된 ‘원스톱 처리율’은 97.7%로 이용자들의 만족도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도교육청은 분석했습니다.

상반기 주요 상담 내용은 교육비 지원과 교육급여 분야가 가장 많았으며, 전.편입학, 제증명, 검정고시, 스승찾기 등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친절성, 신속성, 편의성, 정확성 등 4개 조사항목으로 구성해 지난 1~6월 콜센터 이용고객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kumj@if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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