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통일시대 대비한 경기도 특화 사업 추진 견인할 것"...<정대운 경기도의회 기획위원장 인터뷰>
경기 / 정치행정 홍성민 (hsm@ifm.kr) 작성일 : 2018-07-18, 수정일 : 2018-07-20
[ 경인방송 = 홍성민 기자 ]

"평화와 통일 시대에 대비한 경기도만의 특색있는 사업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대운(민주당·광명2) 제10대 경기도의회 신임 기획재정위원장은 기자 간담회에서 앞으로의 포부를 이같이 밝히고 "최근 남북·북미정상회담에 따른 평화 무드속에 경기도에 평화부지사가 임명돼 경기도 통일시대 정책 개발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전했습니다.



정대운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정 위원장은 "이번 업무보고에서 민선 7기 도정 목표와 도지사 공약사업 추진 방향, 조직개편 계획 등을 집중 검토하고 장기적으로 도민 중심의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살펴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위원장은 기획위 소관 산하 공공기관 중 하나인 경기연구원에 대한 역할 개선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습니다.


정 위원장은 "경기연구원의 연구 과제 가운데 해당 내용이 도민 정책에 얼마나 반영됐는지 파악해 볼 것"이라며 "만약 도민 정책 반영비율이 저조할 경우 관련 예산 삭감 등 결단을 내릴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향후 시·군과 연계한 연구용역 수행은 물론 투자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담당할 공공투자관리센터 운영 등의 경우에는 연구원의 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위원장은 3선 의원으로 제9대 도의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여성가족교육협력위 간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홍성민 hsm@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