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7. 19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7-19, 수정일 : 2018-07-19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하계성수기인 20일인 내일부터 8월 21일까지는 주차장 만차가 예상되는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오늘과 내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8도 낮 최고기온은 32도가 되겠습니다.


치솟기만 하던 국제선 항공권 유류할증료가 국제유가 하락 영향으로 4개월 만에 한 단계 내립니다. 이에 따라 다음달 발권하는 국제선 항공권에는 이동 거리에 따라 추가로 붙는 유류할증료는 편도 기준 최고 8만4천700원에서 7만2천600원으로 인하가 되는데요. 승객 부담은 다소 줄지만 그간 오른 것을 감안하면 여전히 적지 않은 액수입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8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7단계에서 6단계로이달보다 한 단계 내립니다. 유류할증료는 싱가포르 항공유의 갤런당 평균값이 150센트 이상일 때 단계별로 부과하며, 그 이하면 받지 않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의 목표인 ‘좋은 일자리 1번지, 인천공항 11만여 일자리 한마당’실현을 위해서 일자리플랫폼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인천공항은 국토부와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취업지원 및 교육훈련과 연계한 일자리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서 인천공항의 기존 6만여 일자리에 대한 매칭은 물론 새로운 5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입니다. 오는 9월 ‘항공일자리포털’이 오픈하게 되면 구인-구직자간 일자리매칭을 통해서 공항운영사, 항공사, 조업사, 상업시설 등 각 분야별로 자격요건, 근무여건 등 상세한 구인정보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구인구직 활동이 훨씬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또, 인천공항 내에 설치될‘항공일자리 채용지원센터’와 T1 교통센터에서 개최예정인‘항공산업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 컨설팅, 채용상담이 상시적으로 이루어지게 할 계획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6000m로 항공기 이착륙은 순조롭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7도 낮 최고기온은 3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하계성수기인 20일인 내일부터 8월 21일까지는 주차장 만차가 예상되는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과 내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32도가 되겠습니다.


치솟기만 하던 국제선 항공권 유류할증료가 국제유가 하락 영향으로 4개월 만에 한 단계 내립니다. 이에 따라 다음달 발권하는 국제선 항공권에는 이동 거리에 따라 추가로 붙는 유류할증료는 편도 기준 최고 8만4천700원에서 7만2천600원으로 인하가 되는데요. 승객 부담은 다소 줄지만, 그간 오른 것을 감안하면 여전히 적지 않은 액수입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8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7단계에서 6단계로이달보다 한 단계 내립니다. 유류할증료는 싱가포르 항공유의 갤런당 평균값이 150센트 이상일 때 단계별로 부과하며, 그 이하면 받지 않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