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박남춘 인천시장, 세종시 방문 ‘국비 확보 총력전’…“긍정적 답변 얻어”
인천 / 정치행정 김희원 (bkh1121@ifm.kr) 작성일 : 2018-07-30, 수정일 : 2018-07-30
[ 경인방송 = 김희원 기자 ]
(앵커)
박남춘 인천시장이 최근 청와대 한병도 정무수석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데 이어 오늘(30일)은 세종시에 있는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했습니다.

내년도 정부 예산 심의가 한창 진행 중인 상황에서 인천시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김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은 세종시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 구윤철 예산실장 등을 만났습니다.

인천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중앙부처 차원의 지원을 건의하고 내년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서입니다.

인천시는 정부에 2조9천129억원의 국비를 내년 예산에 반영해 달라고 신청한 상태고, 역대 최대 규모인 2조7천500억원을 국비 확보 목표액으로 세워놓고 있습니다.

인천시의 내년도 주요 국비 사업은 경제자유구역 전시컨벤션센터 건립(BTL), 인천신항 신규 준설토투기장 호안 축조,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 도시철도 연장 사업 등이 있습니다.

박 시장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건설,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건립, 공항철도 요금체계 개선, 인천신항 관련 재정지원 확대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정부 협조도 요청했습니다.

인천시 관계자는 “박남춘 시장이 예산실장과 각 분야 심의관들을 개별적으로 만나 인천시 사업을 건의해 국비 확보에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박남춘 시장이 취임 후 첫 ‘예산 정국’에서 펼치고 있는 국비 확보 총력전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경인방송 김희원입니다.

김희원 bkh112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