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시공사, 반부패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획득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사진 오른쪽)이 'ISO 37001'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반부패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획득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지방공기업 도시공사 최초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 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2016년 제정한 국제표준입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반부패 의지와 리더십, 부패 리스크 진단과 평가 등 반부패 경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공사는 이를위해 전담 추진조직을 구성하고 윤리이슈에 대한 리스크 평가를 실시해 취약부분은 개선목표를 수립해 관리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ISO 37001 인증은 부패 행위 근절을 통한 준법 문화 확산과 기업 경쟁력 확보, 그리고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반부패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윤리경영이 담보될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북부 고속도로 음주운전 단속 19명 적발…다음주엔 자유로 단속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이 연말연시를 맞아 밤사이 주요 고속도로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벌여 19명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