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7. 31 항공뉴스센터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8-01, 수정일 : 2018-08-01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 31일인 오늘은 인천공항 면세점 일부 매장의 영업종료 시간이 오후 9시30분에서 8시로 조정되는데요, 인근 매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 중부지방 공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 한때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8.8도 낮 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직접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국제운전 면허증 발급건수는 2012년 20만2천여건에서 지난해 79만6천3백여건으로 5년 새 4배 가까이 증가했는데요, 그러나 기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은 평일 일과 시간에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만 가능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 중앙에 차려지는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는 도로교통공단 소속 직원 2명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내 항공기의 여객 및 화물 수송량은 매년 늘어나면서 운항횟수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국내 유명항공사의 잦은 운항 지연 등 항공기 기체 결함에 대한 의구심도 늘고 있는데요, 항공기 정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나 항공기를 정비하는 전문인력인 항공정비사 수는 턱없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이에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각 교육기관의 항공정비학과는 수험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 항공직업전문학교 입학처는 “국토교통부에서 항공정비 인력 4천여명 양성 계획이 발표되는 시점부터 항공정비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본교의 경우 입학문의나 상담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 과정을 운영중으로 졸업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하계 성수기인 8월 21일까지는 주차장 만차가 예상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 공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 한때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0.3도 낮 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총 1만1천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또 31일인 오늘은 면세점 일부 매장의 영업종료 시간이 오후 9시30분에서 8시로 조정되는데요, 인근 매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 중부지방 공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 한때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1.4도 낮 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직접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국제운전 면허증 발급건수는 2012년 20만2천여건에서 지난해 79만6천3백여건으로 5년 새 4배 가까이 증가했는데요, 연평균으로 따지면 34%씩 늘어난 셈입니다.  그러나 기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은 평일 일과 시간에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만 가능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 중앙에 차려지는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는 도로교통공단 소속 직원 2명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