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용인시 4대권역별 특성화 첨단산단 단계별 조성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8-08-06, 수정일 : 2018-08-06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 용인시가 시 전역을 4대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로 특성화한 친환경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합니다.


시는 오늘(6일) 이 같은 내용의 '민선7기 산업단지 조성 기본방향'을 발표했습니다.


기본방향에는 △각 권역별로 특성화한 산업단지를 단계적으로 조성하고 △환경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녹색산업단지를 만들며 △정부 정책과 관련규정에 적합한 보편타당한 산업단지를 건설하는 3가지 원칙을 담았습니다.


특히, 시는 용인테크노밸리나 제일바이오, 농서산단 등 정상적인 승인 절차를 거쳐 이미 착공했거나 보상 등이 진행되고 있는 13개 산업단지에 대해서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현재 협의 중이거나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제일, 역북 등 16개 산업단지에 대해서는 정해진 절차와 원칙에 따라 적정성을 평가해 친환경적인 개발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난개발 방지를 통한 친환경 생태도시와 첨단산단 조성을 통한 미래형 경제자족도시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민선7기 용인시정 기조"라며 "이 둘 가운데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