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제2청사 3층에 평생학습관 개관
서구가 제2청사 3층에 평생학습관을 조성하고 개관식을 가졌다<서구청 제공>

서구, 제2청사 3층에 평생학습관 개관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서구가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평생학습관을 조성하고 어제(8일)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개관식에는 이재현 서구청장, 김연임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과 학습동아리 등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 후 학습관을 둘러보았습니다.

평생학습도시인 서구는 제2청사 3층 총 420㎡에 평생교육 강좌가 운영될 강의실 2개와 학습상담과 대기공간인 열린공간, 사무실로 리모델링 했습니다.

평생학습 관련 상담·정보 제공, 구민의 배움터 역할을 위해 꾸며진 평생학습관은 안내데스크 자리를 휴게 공간을 조성, 주민들이 언제든지 담소를 나누며 휴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평생학습관은 인적자원 양성과 수강생 학습동아리 결성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지역 평생 교육기관 네트워크를 총괄하는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다.

이재현 구청장은 “평생학습관 개관으로 주민들이 더 많은 평생학습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평생학습관 하반기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SNS 활용법 ▲생활 속 자연치유 건강법 ▲엄마 아빠가 배우는 코딩교육 ▲스마트폰 크리에이터 되기와 평생학습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등입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신개념 어르신 여가공간 ‘쌈지놀이터 1호점’ 문 열어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오는 22일 답동소공원에서 어르신의 여가활동 공간 확보와 여가놀이 기회제공을 위해 경로당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