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서구, 9월17일 ‘중·장년 나침반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실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08-22, 수정일 : 2018-08-22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 서구는 중·장년 구직자와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제2의 인생계획의 구체적 수립을 돕기 위한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길어진 기대수명에 따라 성공적인 인생 후반전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경력자산을 점검하고 유지·개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노사발전재단(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과 함께 추진하는 프로그램은 9월 17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구청 제2청사 8층 취업교육관에서 무료로 실시됩니다.

프로그램은 중장년 노동시장과 일과 직업의 이해, 생애계획수립, 경력 경로 설계, 구직계획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구는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발급(실업급여 대상자 구직활동 1회 인정)하고 구직신청서 작성시에는 채용정보 제공과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중·장년층에게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는 교육으로 주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9월 7일까지 구청 기획예산실을 방문하거나, 전화(☎032-560-5905)로 신청하면 됩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