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서구가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가졌다<서구청 제공>

서구,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가을의 문턱에서 지역 문화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매월 개최되는 간담회는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로서, 서구지역의 문화실태를 진단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급 기관장들은 지역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 ▶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 지역 내 풍부한 자원을 연계한 문화벨트 조성 ▶ 민간부문의 문화자원과의 공생산(co-production)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재현 구청장은 “서구의 침체한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문화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있는 논의를 위해 간담회를 지속해서 개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청년공간 ‘유유기지’, 개소 후 1년 동안 1만 5천여 명 이상 이용…내년 2호 개설 예정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가 운영하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이용객이 1년 간 약 1만5천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유유자적하다를 의미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