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시민단체와 연계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실시
계양구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시민단체와 연계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계양구청 제공>

계양구, 시민단체와 연계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시민단체와 연계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오늘(11일) 당산초등학교 인근에서 실시했습니다.

캠페인에는 구와 계양경찰서, 계양구녹색어머니연합회, (사)인천계양모범운전자회,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시간에 맞춰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 “교통사고 절반줄이기” 및 “어린이 보호구역 서행운전”, “승용차 선택요일제 참여” 등 홍보를 실시했습니다.

또 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인도, 안전펜스, 가로수 등의 정비와 쓰레기무단투기, 통학로 불법 주정차 차량, 불법 광고물에 대한 단속 등 취약사항도 점검했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를 줄이고 현장중심의 소통행정 추진을 위한 교통안전캠페인 다음 일정은 오는 18일 성지초등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입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동국제강 인천공장, 소외계층에 ‘사랑의 쌀’ 전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동국제강 인천공장과 송원문화재단은 어제(19일) 동구 관내 ‘작은이들 공부방’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