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여성 및 중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황리 개최
동구가 2018년 구인 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동구청 제공>

동구, 여성 및 중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황리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어제(11일)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과 중장년층에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동구 여성 및 중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박람회는 31개 기업체와 일자리를 구하는 여성, 이직 또는 전직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 210여 명이 참여하는 소규모 맞춤 행사로 진행됐으며,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1대 1 현장면접을 통해 107명의 구직자 채용이 예정됐습니다.

이외에도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고용정책 홍보관, (재)인천경제정보테크노파크의 중장년층 맞춤 직업상담, 인천시 여성복지관의 여성 맞춤 상담, 동구 정신건강복지센터의 구직자 스트레스 상담, (주)인덱스루트코리아의 내 직업찾기 코너 등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해 여성 및 중장년층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채용행사를 통해 일자리를 갖게 되는 주민들이 늘고 있다”며 “오는 11월에도 청년층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기업 채용을 지원하고, 주민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는 계기를 폭넓게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같은 일하고도 내 월급은 왜 적어?…복지 양극화 부추기는 ‘민선 7기 인천 복지 정책’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앵커) 같은 일을 하고도 자신보다 더 많은 급여를 받을 땐 어떤 기분이 들까요? 인천 사회복지종사자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