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9. 13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12, 수정일 : 2018-10-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2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현재기온은 21.4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서울지방항공청은 추석연휴를 앞두고 이달 21일부터 26일까지 특별교통대책기간 중 늘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수요에 대처하기 위해서 관할 공항인 인천·김포·양양·원주 등의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에선 간부급 점검단을 구성해 관할공항의 항행안전시설과 공항 시설물, 발권·수하물처리시스템 관리 실태 등 안전관리체계 전반을 점검할 계획인데요. 특히 지난해 성탄절 연휴 기간 중 짙은 안개로 인해 발생한 인천공항의 대규모 지연 사태와 같은 비상 상황에 대비한 각 분야별 준비 태세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고 서울지방항공청은 설명했습니다. 항공교통업무시설 현장안전인력 14명을 충원하고 항공교통량 증가에 적극 대처하고 항공기 운항 정시성 확보 등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대한항공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대응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며 중동행 비행기에 안심하고 탑승해도 된다고 안내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메르스 의심환자 기내 발생시 처리 절차, 메르스 감염 예방수칙 강조, 체온 측정을 통한 탑승전 스크리닝 절차 등을 수립해 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또 사내 대응조직을 구성해 전사 각 부문별 메르스 대응절차를 재강조하는 한편 실제 메르스 발생 시 행동지침에 대한 공지 및 교육도 강화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기내가 메르스 안전지역이라는 점도 강조했는데요. 첨단 기술의 공기 순환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으며 헤파필터(HEPA Fliter) 등 여과장치를 통해 주기적으로 공기를 순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침이나 공기 등을 통해 전파되는 메르스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떨어지며 지금까지 기내에서 메르스가 전파된 사례도 없다는 설명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1.5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린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현재기온은 22.4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서울지방항공청은 추석연휴를 앞두고 이달 21일부터 26일까지 특별교통대책기간 중 늘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수요에 대처하기 위해서 관할 공항인 인천·김포·양양·원주공항 등의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에선 간부급 점검단을 구성해 관할공항의 항행안전시설과 공항 시설물, 발권·수하물처리시스템 관리 실태 등 안전관리체계 전반을 점검할 계획인데요. 특히 지난해 성탄절 연휴 기간 중 짙은 안개로 인해 발생한 인천공항의 대규모 지연 사태와 같은 비상 상황에 대비한 각 분야별 준비 태세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고 서울지방항공청은 설명했습니다. 항공교통업무시설 현장안전인력 14명을 충원하고 항공교통량 증가에 적극 대처하고 항공기 운항 정시성 확보 등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