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9. 18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12, 수정일 : 2018-10-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2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7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1 터미널 탑승 수속 카운터와 라운지 등 제반 시설을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합니다. 인천공항공사의 제1 터미널 항공사 재배치 계획에 따라 오는 10월 1일부터 이들 시설을 이전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탑승 수속 카운터는 기존 K. L. M 동에서 A, B, C동으로, 퍼스트와 비즈니스 라운지는 기존 43, 28번 게이트 근처에서 11, 26번 게이트 근처로 옮기는데요, 이번 이전에 맞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프리미엄 체크인 존'을 신설합니다. 카운터 외장을 반투명 유리 벽으로 구성한 별도의 대기·휴게 공간으로 체크인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태국에 한국의 공항운영 노하우를 전파했습니다. 국제민간항공기구의 인증을 받은 교육과정으로 공사 직원들이 강사로 나섰는데요. 계기착륙시설, 레이더, 항공통신 등 각종 항행 안전시설의 운영과 유지보수를 위한 필수 역량을 교육해 국제적 수준의 항행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이번 과정에는 수안나품 공항을 비롯해 태국 전역의 공항들의 항행 안전시설 운영을 담당하는 항공무선국 직원 30명이 수강생으로 참가해 인천국제공항의 항행안전시설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았고요. 현재 공사는 태국외에도 세네갈, 튀니지, 몽골 등과 교육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인천국제공항의 항공교육 전문기관인 인재개발원은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4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0.4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1 터미널 탑승 수속 카운터와 라운지 등 제반 시설을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공항공사의 제1 터미널 항공사 재배치 계획에 따라 오는 10월 1일부터 이들 시설을 이전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탑승 수속 카운터는 기존 K. L. M 동에서 A, B, C동으로, 퍼스트와 비즈니스 라운지는 기존 43, 28번 게이트 근처에서 11, 26번 게이트 근처로 옮기는데요, 이번 이전에 맞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프리미엄 체크인 존'을 신설합니다. 카운터 외장을 반투명 유리 벽으로 구성한 별도의 대기·휴게 공간으로 체크인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퍼스트 라운지 1개소와 비즈니스 라운지 2개소 등 라운지 3곳은 동편에 새로 엽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