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에너지복지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서구가 신인천발전본부와 서인천발전본부 등과 ‘에너지복지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서구청 제공>

서구, ‘에너지복지 사업’ 업무 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한국남부발전 신인천발전본부·한국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 한국에너지재단과 지역의 에너지복지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이재현 서구청장, 신인천발전본부 김창환 본부장, 서인천발전 본부 김상도 본부장, 한국에너지재단 우종본 사무총장이 참여해 업무협약 체결 후 각 기관의 역할과 향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도 펼쳤습니다.

업무협약은 ▲에너지 빈곤과 소외 영역 사업 추진 시 연대 지원 ▲청·장년층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기여 등입니다.

이들 기관은 저소득 주민과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소득주도 성장의 일환으로 일자리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재현 구청장은 “공유복지의 핵심이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하고 “서구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발전소와 재단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중학생 집단 폭행 추락사’ 후속 대책 원스톱센터, 1월 1일 오픈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앵커) 지난달 인천시 연수구의 한 아파트 옥상에서 중학생이 또래 친구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하다 추락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