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9. 20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0-12, 수정일 : 2018-10-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 공항철도 심야 연장 운행하는데요, 막차 추가운행은 9월 24일과 25일 연장운행이 2편성되고 추가로 4편성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열차운행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인천공항에 비가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까지 인천공항에는 20~ 최고 4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2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대한항공은 21일인 금요일부터 일본 오사카 노선 정기편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태풍 영향으로 지난 5일부터 운영에 차질이 있었던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정상화된데 따른 것인데요, 정기편 운항 일정은 인천~오사카 매일 3회, 김포~오사카 매일 2회, 화물기는 이날부터 정상 운항합니다. 태풍 피해가 있던 시기 동안 오사카 주변의 나고야, 나리타 공항에 대형기를 투입해 총 6750석을 추가 공급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해외여행을 할 때 우리가 타야할 비행기가 KE 191과 같이 표시됩니다. 원리를 알고 되면 항공편명만 보고도 이 사람이 어느 항공사를 이용하는지, 어디로 여행가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항공기 편명은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돼 있고 알파벳은 국제항공운송협회가 항공사별로 부여했습니다. 대한항공은 KE, 아시아나항공은 OZ, 델타항공은 DL과 같은 방식으로 항공사 이름을 유추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뒤에 붙은 숫자의 경우 더 다양한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대한항공을 예를 들면 첫 번째 숫자는 국제선인지 국내선인지 구분 가능합니다. 두 번째 숫자는 미주와 동남아 등의 지역을, 세 번째 숫자는 밴쿠버·다낭 등의 세부적인 지역을, 마지막 네 번째 숫자는 홀수일 경우 출발편을, 짝수는 도착편을 말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 공항은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비가 오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2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동안 공항철도 심야 연장 운행하는데요. 막차 추가운행은 9월 24일과 25일, 연장운행 2편성되고 추가로 4편성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열차운행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공항은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비가 오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인천공항에는 20~ 최고 40mm의 비가 예상됩니다.인천의 현재기온은 18.2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대한항공은 21일인 금요일부터 일본 오사카 노선 정기편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태풍 영향으로 지난 5일부터 운영에 차질이 있었던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정상화된데 따른 것인데요. 정기편 운항 일정은 인천~오사카 매일 3회, 김포~오사카 매일 2회, 화물기는 이날부터 정상 운항합니다. 태풍 피해가 있던 시기 동안 오사카 주변의 나고야, 나리타 공항에 대형기를 투입해 6750석을 추가 공급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