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교육청, 내달 28일까지 ‘2018 학교민주주의 지수 설문조사’ 진행
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교육청, 내달 28일까지 ‘2018 학교민주주의 지수 설문조사’ 진행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늘부터 다음달 28일까지 ‘2018 학교민주주의 지수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설문 문항은 학교 문화와 학교 구조, 민주시민교육 실천 영역으로 구성했으며, 설문 대상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2천459개교의 학생.학부모.교직원 63만 여명입니다.

특히 이번 설문에는 학교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문항을 새롭게 신설했으며, 업무경감을 위해 교원업무정상화 관련 문항을 포함하는 등 현장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설문조사는 학교민주주의 지수 시스템에서 실시하며, 모바일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조사 결과는 11월 말 학교별로 온라인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년간의 지수 결과를 비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도교육청은 12월 정책토론회를 통해 학교민주주의 지수 결과를 분석하고 정책 방향과 지수가 낮은 학교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편 학교민주주의 지수는 자율과 자치의 학교문화 구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스스로 학교문화를 진단하고 해법을 찾기 위한 도구로 지난 2015년 경기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지난해 학교민주주의 지수는 100점 기준에 77.5점이었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경찰 경무관 승진 ‘본청·서울청’ 쏠림..인천경찰은 또 제외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경찰의 별으로 불리는 경무관 승진에서 인천이 또 다시 제외됐습니다. 경찰청은 오늘(13일) 총경급 15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