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고양 저유소 화재 유발 혐의 20대 스리랑카인 긴급체포
7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한송유관공사 저유소에서 휘발유 탱크 폭발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제공)

고양 저유소 화재 유발 혐의 20대 스리랑카인 긴급체포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 고양경찰서는 어제(7일) 발생한 고양 저유소 화재사건과 관련해 중실화 혐의로 스리랑카인 27살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화재 발생 직전에 저유소 인근 강매터널 공사장에서 풍등을 날려 화재를 유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씨가 날린 풍등은 불이 난 대한송유관공사 저유시설 잔디밭에 떨어지며 불이 붙었습니다.

경찰은 이 불씨가 저유탱크 유증환기구를 통해 들어가며 폭발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어제 오전 10시 56분쯤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대한송유관공사 경인지사 옥외탱크 휘발유 탱크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불은 17시간 만인 오늘(8일) 오전 3시 58분쯤 완전히 꺼졌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 49곳 인증…37종 인센티브 지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49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인증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