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내 꿈을 찾는 희망 진로체험교실 운영
동구는 자신의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산중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했다.<동구청 제공>

동구, 내 꿈을 찾는 희망 진로체험교실 운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학생들의 특기적성 개발 및 다양한 진로체험 욕구를 충족시켜 자신의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구는 지난 8월 동산중 1학년 학생들의 희망 진로체험 프로그램 신청을 받았으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직접 만들고 터득하는 체험을 통해 일상생활 속 미래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했습니다.

학생들은 ▲홈 오토메이션 (IOT주택)기술로 나만의 스마트홈 만들기 ▲다양한 신체반응을 통한 원격제어 의수 제작 ▲4차 산업혁명과 1차 농업을 결합한 스마트 팜 제작 등 7개 과목 중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해 과학 원리를 학습하고 직접 장치를 제작해 보는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 관계자는“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새로운 직업세계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와 관점을 향상시켜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구는 학생들이 창의적 역량을 증진 시키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고액·상습 체납자 18명 명단 구 홈페이지에 공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가 오늘(15일) 고액·상습 체납자 18명의 명단을 구 홈페이지공개했습니다. 공개 대상은 올 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