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중구, 살기 좋은 공동체 마을 만들기 ‘박차’
중구청 전경사진

인천 중구, 살기 좋은 공동체 마을 만들기 ‘박차’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가 입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살기 좋은 공동체 마을을 만들기 위해 나섰습니다.

중구는 최근 중구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2018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윤리교육’을 진행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교육은 ‘공동주택 관리법령’과 ‘장기수선계획 및 층간소음 등 사례를 통한 분쟁해결에 관한 사항’을 주제로 영종지역을 포함한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대한주택관리사협회로부터 2명의 강사를 추천받아 진행됐습니다.

입주자대표들은 공동주택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사례 중심의 이해도 높은 강사들의 교육에 대해 공감하며 질문을 통해 강사와 소통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구는 교육을 통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의 법정의무교육 이수시간을 충족함과 동시에 입주민들의 투명하고 살기 좋은 공동주택 조성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공동주택 내 입주자대표회의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대표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힘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중구 고액·상습 체납자 18명 명단 구 홈페이지에 공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가 오늘(15일) 고액·상습 체납자 18명의 명단을 구 홈페이지공개했습니다. 공개 대상은 올 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