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한반도 평화캠프 접경지역 대학생 토론회…2~4일 캠프그리브스
경기도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한반도 평화캠프 접경지역 대학생 토론회…2~4일 캠프그리브스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와 강원도 접경지역 대학생들이 평화.번영의 지역발전을 고민해보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경기도는 내일(2일)부터 2박3일 동안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한반도 평화캠프-접경지역 대학생 토론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토론회에는 대진대, 두원공대, 강원대, 경동대 등 경기도와 강원 북부 접경지역 대학생과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합니다.

행사 첫 날에는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가 강연자로 나서 ‘접경지역에서 평화와 통일을 잇다’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를 열고, 이튿날에는 ‘접경지역 대학생 토론대회’가 이어집니다.

북한이탈주민 출신 한반도 문제 전문가인 주승현 인천대 교수가 진행하는 ‘분단과 DMZ 그리고 평화’를 주제로 한 초청 특강도 예정돼 있습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토론대회 수상자 시상식에 이어 경기북부 DMZ 일원 평화.안보 명소들을 둘러보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박원석 도 평화협력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열린 마음으로 통일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통일시대를 향해 한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우체국쇼핑몰서 연말할인 판촉전…최대 10%↓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다음 달 19일까지 한 달간 우체국쇼핑몰 내 경기도지사인증 ‘G마크 특별관’에서 연말맞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