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1. 2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1-02, 수정일 : 2018-11-0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은 맑은 가운데 내륙 공항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는데요,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2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해외여행 첫 시작은 인천공항 면세점 쇼핑입니다. 출국 시 면세점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품목의 제품을평소 대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인천공항에 앞으로 입국장 면세점이 향후 운영될 예정입니다.앞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9년 5월 오픈을 목표로 입국장 면세점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목표대로 진행되면 내년 5월 입국장 면세점 쇼핑이 가능해지는데요,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현재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해외 브랜드가 많은 출국장 면세점과 비교해 국산품 비중이 높아질 예정이고요. 담배, 검역 대상 품목은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시는 드론의 연구 그리고 제작, 시험, 평가와 인증, 체험 등이연계되는 드론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을 수도권 최초로 수도권매립지에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달부터 2020년 12월까지 인천시에 60억원을 지원해 비행 공역과 드론비행장(운영센터, 정비고, 이착륙장)을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결정했습니다. 수도권매립지 지역은 추락 시 2차 사고 위험이 낮고, 청라국제도시의 로봇랜드와 근접해 연계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수도권매립지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은 이·착륙장 2곳 이상을 설치할 수 있고 향후 더 확장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항공안전기술원이 추진하는 드론인증센터 공모에 참여해 최근 청라로봇랜드에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 공항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1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은 맑은 가운데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 공항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3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해외여행 첫 시작은 인천공항 면세점 쇼핑입니다. 출국 할 때 다양한 브랜드와 품목의 제품을 평소 대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인천공항에 앞으로 입국장 면세점이 향후 운영될 예정입니다. 앞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9년 5월 오픈을 목표로 면세점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목표대로 진행되면 내년 5월 입국장 면세점 쇼핑이 가능해지는데요,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현재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해외 브랜드가 많은 출국장 면세점과 비교해 국산품 비중이 높아질 예정이고요, 담배와 검역 대상 품목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