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항만공사,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대상 수상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1-08, 수정일 : 2018-11-08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항만공사는 오늘(8일) ‘2018년 제8회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재직중인 워킹맘을 위해 다양한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여성 직원의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모성보호시간, 자녀돌봄휴가 등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직원의 사내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여성 휴게실 리모델링을 완료했습니다.

특히, ‘직급별 간담회’와 ‘임직원 BirthDay 축하 자리’를 수시로 열어 직원들의 고충이나 생각을 청취하는 등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며 직원들이 편하게 근무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활동의 결과로 ‘2018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도 남봉현 사장이 선정되어 겹경사를 맞았습니다.

이 상은 CEO에 대한 믿음, 존중, 공정성 등을 파악하는 구성원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및 기업문화 평가를 통해 구성원 관점에서 수상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의미를 더했습니다.

남봉현 사장은 “저출산 시대 극복을 위해 ‘일과 가정 양립 문화’를 조성한 것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