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1. 15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1-15, 수정일 : 2018-11-15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 공항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2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오늘 오후 1시 5분부터 1시 40분까지 35분간 국내 전 지역에서 모든 항공기 운항을 전면 통제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영어듣기평가 시간대에 비상항공기와 긴급항공기 등을 제외한 국내 모든 공항에서의 항공기 이·착륙을 전면 금지할 예정인데요, 비행 중인 항공기는 관제기관의 통제를 받으며 지상으로부터 3km 이상의 상공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조치로 해당 시간에 운항 예정이던 국내선 68편과 국제선 66편의 운항 시간 등이 조정됩니다. 해당 항공사들이 예약 승객에게 항공편 스케줄 변경내용을 사전 안내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시가 항공정비(MRO)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인천공항공사, 인천상공회의소, 인천경제산업정보 테크노파크(IBITP)등과 협약을 맺고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공항 제4활주로 인근 MRO 예정 부지에 격납고 등 기반시설을 추진하는데요, 격납고 1개 신축 비용이 2천억 원가량 들어가는 만큼 격납고 17개 조성을 위한 투자자 확보에 나섭니다. 인천상공회의소는 지역 항공 산업의 여건을 조사 분석해 기업 참여를 유도하고 제조업 관련 기업이 MRO 산업과 연계 발전할 수 있는 정책 시행을 맡습니다. 인천경제산업정보 테크노파크와 인천산학융합원은 산학연 지원과 연구개발을 맡고요, 항공교육훈련센터 설립과 항공부품산업 기업 연계와 지원을 담당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가 보이고 있는데요,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 공항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7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 공항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당분간은 밤부터 아침 사이 내륙 공항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오늘 오후 1시 5분부터 1시 40분까지 35분간 국내 전 지역에서 모든 항공기 운항을 전면 통제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영어듣기평가 시간대에 비상항공기와 긴급항공기 등을 제외한 국내 모든 공항에서의 항공기 이·착륙을 전면 금지할 예정인데요, 비행 중인 항공기는 관제기관의 통제를 받으며 지상으로부터 3km 이상의 상공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조치로 해당 시간에 운항 예정이던 국내선 68편과 국제선 66편의 운항 시간 등이 조정됩니다. 이용객도 사전에 항공기 운항 시간을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