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이재명 "아내 '혜경궁 김씨' 아니다"...지사직 사퇴는 일축(종합)
경기 / 정치행정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11-19, 수정일 : 2018-11-19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가 아내 김혜경 씨라는 경찰 수사결과와 관련해 "계정 글 쓴 사람은 제 아내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19일) 오전 경기도청 앞에서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는 차고 넘친다"며 "차고 넘치는 증거 중에 이재명의 아내라고 하는 데에 목표를 정하고 (수사를)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는 입장을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또 침을 뱉으려면 자신에게 하라며 아내에 대한 경찰 수사에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김씨의 휴대전화를 제출해 입증할 생각이 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4월에 벌어진 사건인데 지금까지 (경찰이) 휴대전화 제출을 요청한 적도 없다"며 "그때 요청을 줬으면 드렸을텐데 왜 7개월 동안 요청을 안했는지 당황스럽고 아쉽게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다만 이 지사는 이번 수사를 담당한 경찰에 대해 "수사과정에서 불법을 저질렀다는 상황은 없어 고발할 사항은 아닌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 '의혹이 사실이면 사퇴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데 대해서는 "뇌물을 받았다면 처벌받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무고한 사람에 죄지었다고 하는 것은 프레임이고 가혹한 정치적 공격"이라고 말해 사실상 지사직 사퇴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보다 더 도정에 집중해 도정 성과로 저열한 정치공세에 대해 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로 입건된 김씨를 오늘 수원지검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합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