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1. 23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1-23, 수정일 : 2018-11-23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도 낮 최고기온은 6도가 되겠습니다.


면세점에서 구입한 상품을 귀국할 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입국장 인도장' 도입이 추진됩니다. 입국장 면세점에 이어 인도장까지 설치하도록 입법이 진행되면서 해외 여행객의 면세점 쇼핑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정부는 지난 9월 제6차 혁신성장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해외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면세품 쇼핑이 가능하도록 입국장에 면세점을 도입하는 방안도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공항 등의 출국장에 인도장이 설치돼 있어 해외로 출국할 때 면세품을 찾으면서 여행기간 내내 갖고 다니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입국장 면세점에 이어 인도장까지 설치하도록 입법이 추진되면 해외 여행객의 면세 쇼핑도 늘 것으로 예상됩니다. 면세 업계는 물론 소비자들도 크게 반기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지난달 중국·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한국을 찾은 관광객이 모두 증가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1% 증가한 152만7천8백여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는데요, 중국 관광객은 작년 단체관광 금지에 따른 기저효과 지속 및 국경절 기간(10월 1∼7일) 방한객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6% 늘었습니다. 그리고 일본 관광객은 작년 추석 연휴 기간 방한 일본인 감소로 인한 기저효과 그리고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등 대형 한류 이벤트 개최로 61.7% 증가했습니다. 중국, 일본을 제외한 중동 등 아시아 국가에서 한국을 찾은 관광객은 20.4% 증가했는데요, 대만이 22.5%, 홍콩이 11.8% 늘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만천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점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8도 낮 최고기온은 6도가 되겠습니다.


면세점에서 구입한 상품을 귀국할 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입국장 인도장' 도입이 추진됩니다. 입국장 면세점에 이어 인도장까지 설치하도록 입법이 진행되면서 해외 여행객의 면세점 쇼핑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정부는 지난 9월 제6차 혁신성장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해외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면세품 쇼핑이 가능하도록 입국장에 면세점을 도입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공항 등의 출국장에 인도장이 설치돼 해외로 출국할 때 면세품을 찾으면서 여행기간 내내 갖고 다니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입국장 면세점에 이어 인도장까지 설치하도록 입법이 추진되면 해외 여행객의 면세 쇼핑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면세 업계는 물론 소비자들도 크게 반기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