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 정기 간담회 개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1-23, 수정일 : 2018-11-23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항만공사는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은 인천항만공사가 시민의 손으로 직접 만드는 변화와 혁신을 위해 발족한 국민참여 채널로 시민단체, 사회적협동조합, 협력기업, 유관단체, 학계, 공공혁신 전문가 등 각계를 대표하는 20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인천항만공사의 올해 주요 혁신과제 추진현황 및 성과를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과 점검하고, 내년도 혁신계획 수립에 시민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고 추진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시민중심 지역혁신포럼’, ‘홈페이지 내 국민과의 소통채널 구축 및 운영’에 대한 성과를 보고했습니다.

이와함께 ‘인천항만공사 중장기 경영전략 개선안’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수렴하는 한편, 직원들의 적극적 참여로 개최된 ‘업무 프로세스 개선 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현장심사 역시 함께 진행됐습니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앞으로도 공공기관 본연의 역할인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하여 국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공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