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시 향토박물관 ‘열아홉의 발칙한 독립’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향토박물관 전경. <사진제공= 화성시>

화성시 향토박물관 ‘열아홉의 발칙한 독립’ 프로그램 운영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 향토박물관은 모레(5일)부터 19일까지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이 끝난 고3 수험생들을 위해 ‘열아홉의 발칙한 독립’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입시 스트레스는 풀고 새로운 삶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월요일을 제외하고 평일 오전 10시~12시 향토박물관 기획전시인 ‘독립, 그 이상의 역사 화성사람들’을 관람 후 독립운동가의 삶을 되돌아보고 현재 나에게 ‘독립’이란 어떤 의미인지 짧은 연극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시 45인승 학생 수송 차량 지원이 가능합니다.

참여 신청은 각 학급 담당선생님이 향토박물관 홈페이지(http://hsmuseum.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yeon629@korea.kr)로 접수하면 됩니다.

백영미 시 문화유산과장은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한 고3 수험생들이 현재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앞으로의 삶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전자발찌 끊고 달아났던 30대 추행범 석달 만에 검거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여고생을 추행한 뒤 전자발찌를 끊고 달아났던 30대가 석달 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