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내 주민친화 주차장 건립
서구가 루원시티 내 주민친화형 건립을 추진할 주차장부지 전경<서구청 제공>.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내 주민친화 주차장 건립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가 루원시티 내 주민친화형 건립을 추진합니다.

서구는 가정동 뉴서울아파트, 하나아파트 일대 주차난 해소를 위해 95억 원에 주차장 용지 3천978㎡ 매입을 완료하고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주차장 규모산정과 주민편의시설 등 의견 수렴에 나선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역 특성에 맞는 주차장 규모 선정과 도시 미관, 주차타워식 등 의견 수렴 후 건축전문가와 주민이 협업할 기회를 마련해주민친화적인 브랜드형 주차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구 관계자는 “내년에 설계를 완료하고 2020년도에 완공될 주차장은 루원시티 내 주차난 해소는 물론 지역주민의 쉼터가 되고 무인주차시스템과 음악이 흐르는 산뜻한 공간 조성으로 명품 주차장이 될”거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구는 2019년 본예산에 주차장 건립비용 2억8천5백만 원을 반영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도화지구 악취 규명위해 집중모니터링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지구의 악취 원인규명을 위해 인천 보건환경연구원이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오늘(24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