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한국폴리텍대학,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웹어워드코리아' 교육분야 최우수상”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2-13, 수정일 : 2018-12-13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이 오늘(13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에서 교육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올 한해 새롭게 개발하거나 리뉴얼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중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행사입니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에 대해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폴리텍대학은 올해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효율적인 웹사이트 개편에 나섰습니다.

홍보 영역을 확대해 상단 배너에 노출시키고, 퀵 메뉴에 On-Off모드를 도입해 사용자가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진입 가능하게끔 개선했습니다.

또 처음 방문하는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크롤 길이를 축소하고 전체적인 구도을 단순화했습니다.

이밖에 모바일, 태블릿, PC 등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화면 사이즈가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축한 점도 돋보입니다.

폴리텍대학 관계자는“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 같다”며 “전 국민이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개선점을 찾아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폴리텍대학은 6년 연속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웹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해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