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구립 계양어린이집 보건복지부 우수형 열린어린이집 선정
2018년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우수형 열린어린이집으로 구립 계양어린이집이 선정되었다<계양구청 제공>

계양구, 구립 계양어린이집 보건복지부 우수형 열린어린이집 선정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2018년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우수형 열린어린이집으로 구립 계양어린이집이 선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열린어린이집은 가정,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보육실 등 시설 개방을 비롯해 각종 행사나 보육 프로그램 전반에까지 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운영 형태입니다.

우수형 열린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개방성, 부모의 참여성, 프로그램의 지속성 및 다양성, 우수프로그램의 차별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됩니다.

2018년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계양어린이집은 모든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보건복지부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열린어린이집의 우수 프로그램을 각 어린이집에 전파하고 앞으로도 부모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하여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옹진군 드림스타트, 섬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운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옹진군 드림스타트는 최근 영흥면에서 “욱하는 당신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자녀를 양육하며 나오는 화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