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27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27, 수정일 : 2018-12-2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다만 윈드시어, 강풍 특보가 발효중인만큼 각별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내에 수도권 최초로 드론 전용시험장이 들어섭니다. 인천시는 최근 환경부·서울시·경기도·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과 수도권해안매립 실무조정위원회를 열어 '드론 조정 비행시험장 구축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수도권매립지 내 4만㎡ 부지에 60억원을 투입해 통제센터·정비고·이착륙장·활주로 등 드론 관련 시설을 구축할 수 있게 됐는데요, 시는 드론시험장 부지가 드론 관련 기업과 기관 29곳이 있는 인천로봇랜드와 가까워 기업 등의 이용도 많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드론시험장 시설 구축 작업이 시작돼 2020년부터 운영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내년 5월부터 인천공항에서 귀국길에 양주를 면세가격에 살 수 있게 됩니다. 입국장 면세점이 개장을 하기 때문인데요,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의 '2019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발간했습니다. 내년부터 공항에 입국장 면세점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기존에는 출국장 면세점으로 내·외국인이 해외로 나갈 경우에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정부는 인천공항에서 6개월 간 시범 운영한 뒤 전국 공항으로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인천공항은 내년 5월 입국장 면세점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입국장 면세점 사업자는 중소·중견기업으로 한정 지었습니다. 담배, 과일, 축산가공품 등 검역대상 품목은 입국장 면세점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1인당 판매 한도는 휴대품 면세 한도인 600달러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8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5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내에 수도권 최초로 드론 전용시험장이 들어섭니다. 인천시는 최근 환경부·서울시·경기도·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과 수도권해안매립 실무조정위원회를 열어 '드론 조정 비행시험장 구축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수도권매립지 내 4만㎡ 부지에 60억원을 투입해 통제센터·정비고·이착륙장·활주로 등 드론 관련 시설을 구축할 수 있게 됐는데요, 시는 드론시험장 부지가 드론 관련 기업과 기관 29곳이 있는 인천로봇랜드와 가까워기업 등의 이용도 많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드론시험장 시설 구축 작업이 시작돼 2020년부터 운영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