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8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08, 수정일 : 2019-01-08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서해 기상악화로 인천과 섬 지역을 잇는 11개 항로 가운데 2개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습니다. 인천∼백령도와 인천∼연평도 등 2개 항로의 여객선 2척은 운항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 옹진군이 도서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해보다 확대된 여객운임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올해부터 옹진군은 옹진군내 유일한 연륙도서인 영흥면 주민들에게도 차량 요금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는데요. 지난해까지는 도서민 차량운임 지원은 영흥면을 제외한 6개면 주민들에게만 적용이 됐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해양수산부 도서민 여객선 운임지원 확대로 승용차량 기준 여객운임 지원비율이 지난해보다 늘어납니다. 천cc 이상 승용차 50%, 1600cc미만 승용차는 30%로 운임지원이 각각 늘어납니다. 이밖에도 군은 도서지역을 찾는 타지역 주민들 대상 지원사업도 늘려 시행하기로 했는데요. 인천시민들을 대상으로 여객운임 80%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연평.백령.대청.덕적.다월면 등 5개 면을 관광으로 찾는 타시도민에 대해서도 터미널 이용료를 제외한 여객운임 50%를 지원합니다. 도서민들의 정주 여건이 점차 개선되고, 타지역에서 오는 관광객들도 날로 늘어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맑아지겠습니다. 서해5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