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경인여대, 몽골 오브스주와 국제교류협약 체결
경인여대가 교내에서 몽골 오브스주와 교육, 기술 교류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인여자대학교 제공>

경인여대, 몽골 오브스주와 국제교류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경인여대가 교내에서 몽골 오브스주와 교육, 기술 교류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오브스주는 몽골 서부에 위치한 주로 주도는 울란곰(Ulaangom)입니다.

협약식에는 경인여대 류화선 총장, 김미량 글로벌인재원장이 몽골 측에서는 바티사이한 주지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바티사이한 주지사는 피부미용, 헤어 등 뷰티산업에 흥미를 가진 학생들과 기업인을 향후 경인여대에 파견해 우수한 한국의 기술과 지식을 익혀 몽골 오브스주에서 적극 활용하고자 하는 내용에 합의했습니다.

또 오브스주의 국립폴리텍대학에 한국어과 설립을 계획 중임을 밝히고 이른 시일 내에 경인여대와 국립폴리텍대학 간의 국제교류 협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류화선 총장은 “경인여대에 현재 150여 명의 몽골 학생이 유학 중이며 향후 두 기관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해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오브스 주 학생들이 한국에서 유학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길을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강화군, 강화 3‧1운동 발상지 ‘길직교회 예배당 터’에서 옛 건물 복원 사업 첫 삽…하반기 완공 목표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인천시 강화군의 3‧1 만세운동 발상지가 올 하반기 옛 모습을 되찾습니다. 강화군은 3‧1운동 100주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