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뉴딜 도시재생 배움대학 개강식 개최
인천시 동구가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19 인천시 동구 뉴딜 도시재생배움대학’ 개강식을 가진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구청 제공>

인천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뉴딜 도시재생 배움대학 개강식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19 인천시 동구 뉴딜 도시재생배움대학’ 개강식을 가졌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개강식은 교육안내와 수강생 소개, 특강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도시재생배움대학은 오는 30일까지 4주간 주 2회(수·토요일 오후) 총 7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교육과정은 도시재생 뉴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도시재생 사례 등 전문가 강의와 선진지 탐방으로 구성됐습니다.

향후 지역 여건에 맞는 특화교육과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한 교육 등을 추진해 지역 인적자원을 양성하고 발굴할 계획입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도시재생배움대학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동구의 도시재생사업에 많은 의견과 힘을 보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구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재생 사업을 추진한 결과 금창동 쇠뿔고개 마을이 지난해 12월 인천형 저층주거지 도시재생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4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영종대교, 서울 오갈 때 통행료 감면 혜택 안돼…주민 청원에도 인천시 “당장은 어려워”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영종대교를 이용해 서울로 나가거나 들어올 때는 통행료가 감면되지 않습니다. 오늘(18일) 인천시의회는 이런 차별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