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쾌적한 거주환경 조성위한 그린파킹 사업 신청 접수
동구청 청사 전경 <동구청 제공>

동구, 쾌적한 거주환경 조성위한 그린파킹 사업 신청 접수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골목길을 만들기 위한 그린파킹 사업의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린파킹 사업은 단독주택, 다가구 및 다세대 주택이 주택 담장을 철거 후 대지 내 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택가의 부족한 주차장을 확보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에 신청서를 접수한 후 현장 방문과 상담을 거쳐 사업대상을 선정한 후 담장철거, 주차구획, 수목식재, 방범시설 등 공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구는 주차 1면을 조성할 경우 650만원의 공사비를 지원하며, 주차 2면부터 10면까지는 초과면당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해, 최대 주차10면까지 1처ᅟᅡᆫ550만원을 지원합니다.

구 관계자는 “그린파킹 사업은 주차공간 확보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시민사회·경제·항만단체, 인천시 등에 민·관협의체 구성 수출단지 조성 촉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앵커)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를 비롯해 경제ㆍ항만ㆍ법조단체 등이 송도 ‘중고차 수출단지’ 합법화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