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1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16, 수정일 : 2019-01-16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로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백령행 코리아킹호는 휴항이 됐고, 오후에 출발하는 백령행 옹진훼미리호는 편도만 운항됩니다. 다른 모든 항로는 정상운항됩니다.


2016년 인천 옹진군 소청도 해상에서 중국 어선이 해양경찰청 고속단정을 고의로 추돌해 침몰시킨 이후 2년 동안, 불법 조업 중국 어선이 계속 줄고 있습니다. 해경에 따르면 서해북방한계선 NLL이남 해역에 출몰한 중국어선은 2016년 하루 평균 109척이었지만, 지난 해 32척으로 약 70%가 줄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2017년 중국 어선 단속을 전담하는 서해5도 특별 경비단을 만들어 강력하게 단속한 결과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중국 정부에서도 한중경계해역에 자국 함정을 배치해서 중국 어선의 불법조업을 감시해 온 결과인데요. 올해도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을 단속하기 위해 서특단은 경비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우리 어민들이 불법중국어선의 조업으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지속적인 단속과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져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