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18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18, 수정일 : 2019-01-18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백령행 코리아킹호는 휴항이 됐습니다. 다른 모든 항로는 정상운항됩니다.


국립수산물 품질관리원은 민족의 명절 설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제수용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음주부터 2월 1일까지 '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설 명절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는 명태, 조기, 문어 등 제수용 수산물과 굴비, 전복세트 등 선물용 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게 되는데요. 겨울철 성수품으로 원산지 둔갑 가능성이 높고 국민의 관심이 많은 참돔, 가리비, 방어, 대게 등에 대해서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고,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5만원부터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국민들이 안전한 먹을거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자들은 원산지 표시를 철저히 하고, 국민들은 반드시 원산지표시를 확인하고 수산물을 구입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많아지겠습니다. 모레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