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24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24, 수정일 : 2019-01-24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코리아킹호만 휴항이 됐고, 다른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은 정상 운항될 예정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에 대비해 이번 주 금요일까지 여객선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항만.어항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건설현장의 하도급대금과 근로자 임금 체불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합니다. 올해도 설 명절을 맞아 많은 국민들이 섬으로 귀향할 때, 여객터미널. 여객부두와 어항시설 등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에 해양수산부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점검을 계획했습니다. 점검반은 시설물의 상태를 집중 점검하고, 안전난간이나 차막이, 방충재 등 안전 관련 시설의 설치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입니다. 또 항만 현장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임금체불이나 하도급업체 대금 체불여부를 조사하는 현장점검을 실시해, 체불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기관과 협력해 즉시 지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할 예정입니다. 국민들이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고, 관련 근로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는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 오후에 서해중부먼바다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